고양이로 인한 야생동물 피해사례 기록
생물분류
서식지유형
행정구역
관찰시각
게시시각
관찰 생물종41 관찰기록107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볼일 끝나고 집가는길에 박새 1마리는 죽어있었고 1마리는 다리를 다쳐 날아올라도 바닥에 떨어짐 주변에 고양이 1마리가 돌아다녔고 결국 남은 1마리는 야생동물구조관련으로 연락하는 조치를 취함
위치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고양이에게 물려가는중 살아있어서 현장에서 말려서 구출한 유조를 데려와 상태를 꼼꼼이 확인하는데, 한쪽날개에 근육은 약간 부어었지만 그 외에 외상이나 상처는 없었고 비행능력이랑 기동성은 정상적이여서 발견했던 장소 근처 풀숲에 같은 종 무리가 있는 곳을 비춰서 스스로 날아가게끔 유도하면서 방사했습니다. 방사 전 어미로 추정되는 개체가 주변에서 머물고 경고음 내는 것도 확인함
전남 신안군 흑산면 진리
새 사냥한 흑산도 길고양이. 들판의 풀이 크게 흔들려서 관찰해 보니 고양이가 새를 사냥했다. 새 다리만 보여서 어떤 새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리 사이즈가 꽤 길고 큰 걸로 보아 뜸부기과 같아 보인다. 흑산도는 민가 주변에 고양이가 매우 많다. 어린 고양이도 자주 보이고 중성화되지 않는 개체들이 많은 듯 하다.
+ 길고양이가 잡은 새는 청회색빛 가슴과 갈색 날개와 흰색점으로 보아 '쇠뜸부기'인 것으로 확인함.
인천 중구 중산동
B) 3 급식소, 고양이집 근처에 있었다
사냥흔이 오래되어서 C로 보아야 될 것 같기도 하다
캣맘들이 설치해놓은 고양이집 앞에 있었다
(2~4번은 고양이집 사진..)
아마 고양이의 사냥으로 사망한 흔적인 듯 하다
그곳에서 여러 번 새가 죽어있었다는데 다른 흔적들은 찾지 못하고 이 한 마리만 찾았다.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미룡동
B-3
촬영일 당시 위치 기준 바로 오른편 디지털정보관 주차장에 고양이 집 2채가 있었으며, 맹금류 같은 포식자가 나타나질 않았습니다.
박새로 추정합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
물까치 새끼 4마리가 죽어있었습니다.
근처에 고양이 집 2개 있습니다. 고양이 2~3마리가 늘 아파트 조형물에 머무르며 사는데 저번엔 비둘기 사체가 보이더니 이번엔 번식중이던 물까치를 잡은 듯 합니다.
B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집주변에 되지빠귀가 깔끔한 채 죽어있었습니다 더위로 인해 목이 말라 내려왔다가 사냥당한거 같아요 또 몇년 전에는 사진을 못 찍었지만 정류장 주변에도 박새가 1마리 죽어있었고요 옆집이 캣맘이라 어찌할 방도가 없네여
